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그래픽 | 리뷰

6/1인형 매니아를 위한 “하얀 인형의방”

2003-07-11

“6/1인형 매니아”

“현재 인형 매니아라면 인형의 종류가 무척 다양하게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알고들 계실것입니다. 그 중에서 가장 널리 알려져 있는 6/1사이즈( 바비, 제니, 리카, 블라이스, 커스텀돌 등)나 AI(구체관절: 미니돌피, 슈퍼돌피) 그 외에 패션 돌과 개인이 직접 제작하는 관절인형 등이 있습니다. 가장 많은 매니아층을 형성한 6/1사이즈 매니아들과 함께 공유하며 인형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개인소장의 소중한 인형에게 예쁜 방을 마련해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인형에 관한 소품들이 사람들의 인식에 핸드메이드에 대한 값어치를 더 높이 평가해주기 시작한 때라고 봅니다. 물론 공산품들도 좋은 품질로 상품화되어 나와 있습니다만 정교함에 공산품들은 무릎을 꿇습니다. 더불어 핸드메이드 작가들도 보다 높은 퀄리티를 표현하고자 많은 노력과 정성을 들이고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판매 되고있는 인형의 방 제작품은 튼튼하고 견고성을 고려하여 두었기 때문에 무겁고 만들기 부담스러운 소재였지만 이번 정글을 통해 여러분께서 직접 배우시고 소장하게 되실 인형의방 소품제작에 들어가는 소재들은 다루기 쉽고 수월한 폼포드로 제작하려고 합니다.

제작에 앞서 인형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시작하시면 어려울 것이 하나도 없이 완성되어지는 방에 미소를 가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매월 ezizive가 여러분들과 함께할 내용은 여름부터 겨울까지 진행될 인형의 방 제작입니다. 인형의 “방외형틀과 커튼”을 시작으로 “캐노피침대”,”1인용의자와 테이블”,”화장대(콘솔)”그 외에 작은 소품들을 만들게 될 것입니다. 작품을 만드는 제작과정의 사진과 설명을 소개하고, 이것을 직접 따라해 볼 수 있는 팩키지(유료)를 제공함으로서 더욱 가까운 곳에서 여러분과 만나고자 합니다. 매월 둘째주 정글에서 봅시다.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할 기회가 온 것입니다.”

재료와 도구이야기

인형의 집이라지만 여러 가지 필요한 것이 많습니다. 집의 벽과 바닥 그리고 창과 커튼 까지 그 집의 특성에 맞게 들어가는 원단이나 벽지를 사기도 하고 각 각의 재료도 많이 틀려지고요. 그래서 한번 만들기 시작하면 만반의 준비 없이는 동분서주하게 되고 만답니다. 재료는 주로 서울에 있는 남대문시장과 동대문시장을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옷감이나 작은 소품 같은 경우 동대문으로 나무와 접착제등은 남대문의 알파문구 센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무엇보다도 저렴하게 한번 만들어 보실 경우엔 정글패키지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