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그래픽 | 리뷰

2013 무한도전 달력은 시청자가 만듭니다

2012-10-11


무한도전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매년 기대하는 프로젝트가 있다. 바로 무한도전 일곱 남자들이 만들어가는 달력 프로젝트. 그런데 올해에는 상반기 장기 결방 때문인지, 달력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아직 보이지 않는다. 어찌된 일인가 하고 보니, 2013년 달력 디자인은 시청자들의 아이디어로 제작된다고 한다. 10월 21일까지 시청자 공모로 진행될 2013년 무한도전 달력디자인. 달력을 만들기 위한 멤버들의 종횡무진 활약을 볼 수 없는 아쉬움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무한도전을 사랑하는 팬들이 만든 달력 디자인 또한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시청자와 함께 만드는 2013 무한도전 달력디자인 공모전, 어떻게 진행되는지 한번 알아보자.

에디터 | 길영화(yhkil@jungle.co.kr)




㈜문화방송 주최, ㈜디자인정글 주관운영으로 열리고 있는 이번 무한도전 달력디자인공모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디자인 공모전이라고 해서 꼭 디자인을 전공해야만 참가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디자인 스킬도 중요하겠지만 그보다는 무한도전의 아이템을 잘 드러낼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는 것이 공모전 주최측의 의견이다. 한마디로 무한도전다운 디자인이어야 한다는 것으로 그렇기에 무엇보다 무한도전에 많은 애정을 가진 사람이 더 유리할 수도 있다는 말이다.

응모내용은 탁상 및 별걸이 달력, 브로마이드 달력의 표지 및 월력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것으로 3인 이내 팀이나 개인으로 참가할 수 있다. 팀(개인)당 출품은 3작품 이내로 제한된다. 시상은 대상 1인(팀)과 우수상 2인(팀)에게 주어지며, 수상작은 약간의 수정을 통해 2013 무한도전 달력으로 제작된다. 또한 수상 디자이너는 제작된 달력에 이름이 명기된다.


지난 해 멤버들의 프로젝트로 진행되었던 2012년 무한도전 달력의 경우 총 84만여부를 판매한 명실상부 무한도전 대표상품으로 자리잡았다. 또한 판매수익 전액이 불우이웃 기부에 사용되는 등 무한도전 달력은 사회적으로도 큰 이슈를 불러일으키는 프로젝트가 되었다. 그렇기에 이번 공모전 수상자 역시 단순한 상금 획득 이상의 가치를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공모요강 및 접수안내는 공모전 홈페이지(http://mudodesign.jungle.co.kr)를 확인하면 된다. 마감은 10월 21일까지로 관심 있는 디자이너 및 무한도전 팬이 있다면 서둘러 준비해보자.


2013 무한도전 달력디자인공모전 공식 홈페이지 http://mudodesign.jungle.co.kr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