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5-20
세대의 빠른 흐름과 여러 유사품들의 연이은 출시에도 불구하고 시스템 다이어리 1위를 놓치지 않는 프랭클린플래너가 올해로 31주년을 맞았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자서전 저자이자 대통령 제안을 수차례 받았던 존경 받는 위인 벤자민 프랭클린(Benjamin Franklin, 1706~1790)의 인생 철학을 바탕으로 개발된 프랭클린플래너가 어떻게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시간 관리 도구로 탄생했는지 궁금하지 않은가? 인생 성공 비법이 담긴 탄생 스토리를 공개한다.
자료제공 ㅣ 프랭클린플래너 한국성과향상센터
프랭클린플래너의 첫 시작
가난한 집의 열번째 아들로 태어나 초등학교밖에 나오지 못했지만 100달러 지폐에 새겨져 후대 사람들의 본이 되는 벤자민 프랭클린.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삶의 가장 중요한 요소를 깨달아 실천한 그는 작지만 일상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습관’을 중요하게 여겼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13가지 지배가치를 기록하고 매주 한 가지씩 실천하며 체크한 것이 그것. 나비의 날갯짓이 폭풍을 만들 듯 이 작은 시도는 그를 위대한 사람으로 만들었다.
1984년, 하이럼 스미스(Hyrum W. Smith)는 벤자민 프랭클린의 철학을 담아 그의 이름을 따 프랭클린플래너라는 인생 관리와 목표 달성에 적합한 도구를 개발한다. 처음에는 그의 집에서 가족과 친구들을 파트너 삼아 필요한 이들에게 주문을 받아 오다 수요가 커지자 Franklin Quest라는 회사를 열어 더 많은 이들이 시간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데 일조한다.
하이럼 스미스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으로 전 세계 리더십 패러다임에 혁신을 일으킨 스티븐 코비(Stephen R. Covey)를 만나 FranklinCovey사를 공동 설립한다. 이들 전문가 덕분에 ‘세계적인 리더십 교육’과 이를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도구’의 역사적인 만남이 이루어지게 된 것이다.
48개 중 33개의 국어로 번역되고 전 세계 사용자 중 90% 이상이 해마다 재구매를 할 정도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며 지금도 많은 이들의 비전과 열정으로 가득한 프랭클린플래너는 진정한 리더가 되도록 돕는 최고의 습관이다. 단순히 꿈꾸는 것에만 그치지 말고 행복한 변화와 성장을 꾀해 보라!
안드로이드 일정 관리 앱의 강자, 프랭클린플래너 Activity
날짜 바로 이동하기
프랭클린플래너 Activity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날짜 이동이 가능하다. 각 단위별로 날짜 이동하는 방법을 살펴볼 수 있다.
하루 단위 이동
[우선업무], [예정일정], [기록사항]의 화면 상단에 있는 날짜를 손가락으로 좌 또는 우로 밀면 1일 단위로 이동이 가능하다.
월 단위 이동
[우선업무], [예정일정], [기록사항]의 화면에서 좌측 상단 날짜를 길게‘꾸욱’누르면 달력이 표시되고 월 단위의 이동이 가능하다. [월간일정]에서도 월 표시 부분을 좌우로 밀어서 이동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연 단위 이동
[월간일정]에서 월 표시를 길게‘꾸욱’누르면 연/월/일을 직접 지정하여 원하는 날짜로 이동이 가능하다. [우선업무], [예정일정], [기록사항]의 화면에서는 좌측 상단의 날짜를 길게 누르면 달력이 표시된다. 여기서 다시 월 표시 부분을 길게 누르면 연/월/일을 지정하여 원하는 날짜로 이동이 가능 하다. 오늘 날짜로 이동된 날짜를 한번 클릭하면 오늘 날짜로 이동한다. 날짜가 변경된 상태에서 [우선업무], [예정일정], [기록사항]을 입력하면 변경된 날짜로 데이터가 저장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