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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쳐 | 리뷰

만나자마자 가까워지는 남녀

2006-09-07

Nissan | Shift_Advanture | UK
Nissan 4x4가 TBWA\London이 만든 새 캠페인에서 모형 형식이 짧은 필름을 통해 질주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여행 전문가인 Saba Douglas Hamilton이 나미비아 전역을 돌고 있다. 그녀가 대장관이 지역을 여행하고, 원주민을 만나며, 예상치 못한 일에 부딪히고, 멋진 장소에 도착하는 사이 그녀의 모험을 스냅샷으로 찍어 보여주고 있다.

United Airlines | The Night | US
United의 애니메이션 캠페인에서 ‘밤’이라는 제목의 60초 광고를 선보였다. 아카데미상을 받은 적이 있는 애니메이터인 Alexander Petrov가 감독한 이 광고는 이 캠페인에서 그의 두 번째 작품이다. 그는 2004년 ‘장미’편도 감독했다. 그 광고에서 러시아 출신인 그는 손가락을 이용하여 유리에 그림을 그리는 독특한 기법을 활용했었다.

Volvo | Buried | Grobal
Volvo로서는 최대 규모로 영화를 협찬했다. 바로 디즈니가 만든 ‘캐러비안의 해적: 망자의 함’의 공식 후원사로서, 국제적으로 다중매체가 동원된 보물찾기 운동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 이 보물찾기에서는 전 세계에 숨겨져있는 Volvo XC90 V8을 찾아야 한다. Volvo는 특정 시장에서 30초 TV 광고로 이 보물찾기 운동을 홍보할 계획이다. 더불어 온라인 배너와 다른 매체로도 홍보를 할 것으로 보인다.

HSBC | Swings | Grobal
JWT가 HSBC의 ‘스윙’ 광고를 선보였다. 이 광고에서는 골퍼들이 스윙법이 저마다 다른 것을 보여줌으로써, 차이를 두둔한다. HSBC는 94세의 베테랑 골퍼인 Jeff Mills가 등장하는 이 광고를 이용하여, 세계의 차이를 후원하는 은행으로서의 입지를 굳힐 계획이다. Daniel Levi가 감독한 ‘스윙’ 광고는 전 세계적으로 50, 30 및 10초 광고로 방영될 예정.

Honda | Accord | Australia
Honda 호주가 신형 Accord 출시 캠페인을 하기 위해서 매체 광고를 만들었다. FCB 멜버른, Optimedia 및 News Limited가 제작한 이 광고에서는 2쪽짜리 스프레드의 오른쪽 페이지가 ‘펴지면서’ 3쪽짜리 스프레드로 변신한다. 이 광고는 신형 Accord가 ‘더 많은 것을 줍니다. 스타일, 안락함, 성능 및 가치까지 더 많이 제공합니다’라는 아이디어를 전달한다.

Clear | Seduction | Thailand
Unilever가 비듬방지 샴푸인 Clear의 새 광고를 선보였다. 태국 및 인도네시아에서 첫 선을 보인 후 다른 나라에서도 방영될 이 두 편의 TV 광고(‘유혹’)는 만나자마자 가까워지는 남녀를 보여준다.‘비듬이 없어야지만 자신감있게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자신감은 Clear에서 비롯됩니다’라는 카피로 마무리된다.

Gen-X Music Academy | Gen-X Music Academy | Thailand
방콕에 위치한 Gen-X Music Academy가 신입생 및 학교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 스타를 지망하는 팬들을 겨냥한 캠페인을 만들었다. Publicis 태국이 만든 인쇄 광고는 미래 스타들이 누릴 굉장한 명예와 부를 보여준다. 이 캠페인은 ‘담배,’ ‘껌,’ ‘컵’ 및 ‘콘돔’이라는 네 편의 광고로 구성된다.

Mobitel | Thumb Lee | Cambodia
캄보디아의 이동통신 업체인 MobiTel은 3년 동안 캠페인을 벌이고, 혁신적인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브랜드파워를 구축했다. 이제 처음으로 Cellcard 선불카드를 위한 소비자 광고를 만들었다. 이 캠페인은 ‘최고 품질의 통화’라는 브랜드 기반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광고를 만들어 Cellcard를 홍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Banco Hipotecario | Duenos | Argentina
Mother의 부에노스아이레스 지점인 Madre가 초창기 고객인 Banco Hipotecario의 새 캠페인을 제작했다. 이 캠페인은 Banco Hipotecario의 전국 1위 융자 은행이라는 입지를 강화 및 확대하기 위해서 기획됐다. 이번 광고는 에너지로 충만한 신앙 부흥 운동의 한 집회를 패러디하였다. 아르헨티나 정부와 민간 투자가들이 합작해서 세운 Banco Hipotecario는 전체 융자 시장의 27%를 차지하고 있다.

Air France | Jetty, swimming pool | Grobal
Air France가 경쟁사의 자세한 광고 캠페인에 맞서기 위해 고객과의 끈끈하고도 오래 지속되는 관계 형성에 초점을 맞춘 TV 광고를 선보였다. 두 편의 광고는 Air France를 “지구에서 최상의 장소”로 묘사하고 있다. 대만의 영화감독인 Hous Hsiao Hsien이 연출한 광고에서는 Air France 고객의 경험을 호수에서 제트 보트를 타는 소녀의 경험과 비교하고 있다. 호주 감독인 Daniel Askill이 연출한 광고에서는 남녀 한 쌍이 수영 후 비행기 스타일의 의자에서 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BBC World News | Develop a point of view | US
BBC World가 미국에서 24시간 채널로 방영되는 것을 기념해 광고 캠페인을 제작했다. 이 캠페인의 핵심은 뉴욕커들에게 뜨거운 사안에 대해 투표하라고 말하는 디지털 빌보드이다. 건물 모퉁이는 “기사의 양면을 보십시오”라고 말하는 포스터로 휘감았다. “국경을 넘어선 뉴스”라는 주제로 BBC World의 국제적인 콘텐츠에 초점을 맞춘 포스터도 있다.

Sony | Memories | Europe
Sony가 Handycam 캠코더를 홍보하기 위해서 새 TV 캠페인을 선보였다. 이 캠페인에는 세 개 대륙에 걸쳐 생일 파티를 하는 일반인들이 등장한다. 이번 광고는 다섯 가구 중 네 가구가 캠코더를 구입하지 않은 유럽의 젊은 가정을 대상으로 한다. “찍기 쉬워요. 하지만 잊기는 어렵죠”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Standard Chartered Bank | Henry and Joseph | Grobal
케냐 출신의 운동선수인 Henry Wanyoike는 맹인이 된 후에도 포기하지 않고 달려서 최고의 마라토너가 되었다. Standard Chartered Bank의 새 국제 TV 브랜딩 캠페인의 주인공이 바로 Henry Wanyoike이다. 엔드라인은 “파트너십으로 인생이 달라집니다”라고 말한다.

Virgin Mobile | Exciting offers need exciting ads | Australia
Virgin Mobile은 Motor Mouth 재충전 상품권 홍보에 탄력을 주기 위해서, 호주인들이 가장 보고 싶어하는 광고를 투표에 부쳤다. 광고의 주인공은 단조로운 말투를 지닌 Russell이다. Russell의 좀 더 흥미롭게 만드는 것이 광고의 투표 광고의 핵심이다. 투표 결과, Russell이 무화과 나뭇잎으로 만든 옷을 입고 전기톱을 휘두르는 수녀 옆에 서 있는 공포 영화편이 선정되었다.

Oregon Lottery | Powerball | US
오레곤 주립 로또 운영위는 로또를 꿈꿀 수 있는 허가증으로 묘사한 새 광고를 통해, 당첨 확률이 거의 없지만 로또를 사라고 부추기고 있다. “당첨되면 어떨까?”라는 주제로 한 세 편의 Powerball 광고는 기름이 떨어졌다는 이유로 헌 페라리를 새 페라리로 바꾸는 남자, 루브르 박물관에서 쇼핑 카트를 밀면서 모나리자를 사는 여자 및 거대한 참치와 일식 요리사를 가방에 넣어 다니는 남자 등을 보여준다.

Cafe Del Mondo | Sumatra Extra Bold | Turkey
터키의 커피브랜드이자 광고상을 탄 경력이 있는 Cafe Del Mondo가 매우 강한 제품 출시를 홍보하기 위해 전국 캠페인을 선보였다. 바로 Sumatra Extra Bold Coffee 출시를 지원하기 위해 전국 잡지 및 옥외 광고를 만든 것이다. DDB&Co가 만든 세 편의 광고는 유머를 기반으로 한다. 각 편에서는 새로 출시된 커피를 마시기 ‘전과 후’의 모습이 등장한다.

City Sport | Hairy women | France
프랑스의 City Sport라는 스포츠웨어 체인점을 홍보하는 인쇄 캠페인은 스테로이드를 이용하는 운동선수를 부정적인 시선으로 그리고 있다. JWT 파리가 만든 광고에는 수염과 온 몸에 털이 난 여자 테니스 선수와 육상선수가 등장한다. 각 광고에는 “약물을 복용하지 마십시오. 훈련을 하십시오”라는 카피가 등장한다.

Egidio Feruglio Palaeontological Museum | Insects | Argentina
남미에서 가장 중요한 박물관 중 하나인 Egidio Feruglio 고생물 박물관이 곤충 복장을 한 사람들의 놀라는 표정을 보여줌으로써 관람객을 유치하고자 한다. BBDO 아르헨티나가 만든 이 광고는 전국 잡지 및 옥외 간판에 등장할 예정이다. 이 광고는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을 겨냥하고 있다. 사람을 곤충으로 묘사함으로써 고대 생물과 가까워질 수 있는 공간으로 홍보하고 있다.

Staedtler | Via Staedtler | Australia
세계에서 가장 역사깊은 문방구 브랜드인 Staedtler가 호주에서 소비자 광고로 돌아가고자 일상적인 쪽지와 낙서에서 영감을 받은 광고를 만들었다. 전국적인 인쇄 캠페인을 통해 사람들이 펜과 펜을 고를 때 의식적으로 결정을 내리며, 단순한 일회용 제품으로는 여기지 않는다는 점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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