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리뷰

당신이 60초 유혹에 넘어갈 확률 99%

2007-02-27

Virgin Atlantic │ Mumbai │ 영국
Virgin Atlantic은 Munmbai로 매일 운영하는 비행기를 프로모션하기 위해 Rainey Kelly Campbell Roalfe과 Y&P에 의해 포스터 광고를 집행했다. 목적은 라이벌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서비스를 고객에게 인지시키는데 있다. 포스터에는 밤하늘의 푸른색이 아닌 버진의 트레이드마크인 빨간색을 썼다. 오른쪽 위에는 반달이 있고, “Mombai, 매일방” 이라는 카피가 쓰여 있다.

포드 유럽 │ 뉴 포드 포커스 쿠페-카브리올레 런칭 │ 영국
포드 유럽은 뉴 포드 포커스 쿠페-카브리올레 런칭을 위해 전 유럽TV캠페인을 시행한다. 오길비 애드버타이징이 만든 이번 40초짜리 광고는 작은 이탈리안 광장주위를 배경으로 원씬으로 찍혔다. 한 남자가 지붕이 열린 포드 차 옆을 눈을 떼지 못하고 지나가다가 다른 쪽에서 다가오는 배달부와 부딪히는 등의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삼성 │ CLP-300 │ 글로벌
삼성은 세상에서 가장 작고, 밝은 색감을 자랑하는 레이저 프린터를 런칭하고 있다. 제일기획에서 만든 이번 광고는 낡은 프린터를 사용하기 위해 줄지어 서있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CLP-300을 사용하면 기다릴 필요 없이 빨리 업무를 끝낼 수 있다고 비교 광고를 하고 있다.

Fleruop-InterFlora │ 브랜드캠페인 │ 스위스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감독상을 수상한 안소니 밍겔라 감독과 여배우 안나 마시가 Fleruop-InterFlora의 꽃 배달 시스템에 관한 새로운 광고를 위해 만났다. 취리히 에이전시인 walker Werbeagentur이 만든 광고에서, 마시는 그녀의 결혼기념일에 남편의 묘를 방문하는 미망인 역을 맡았다. 그녀가 죽은 남편으로부터 부케와 가슴 찡한 메시지를 받았을 때, 그녀의 오랜 침묵은 깨진다.

나이키 │ 수영장 │ 미국
미국 농구스타 르브론 제임스는 같은 광고에 네 개의 다른 버전으로 촬영, 각각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번 광고는 나이키의 줌 르브론의 퍼포먼스 농구화를 런칭하기 위함이다.

Repetto │ 월드와이드 캠페인 │ International
케이트 모스와 샬롯 갱스부로와 같은 유명인이 신어서 유명해진 프랑스 슈즈브랜드 Repetto가 매일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제품 프로모션과 발레슈즈를 동시에 런칭하고 있다. 스테이지 커튼을 뒤로 옷은 보이지 않고, 신발을 신고 있는 모델들의 발만 보이고 있다. 그리고 각각의 광고는 파리, 뉴욕, 도쿄와 같은 유명한 도시들의 상징이 담겨있다.

엑스박스 │ Halo 3 teaser │ 글로벌
엑스박스 게임, 할로 3의 60초짜리 티저광고가 시행됐다. 두 명의 어린이가 잔디에 누워 하늘을 올려다보며 대화를 나눈다. “저 하늘 위에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 “뭐?” “아마도 누군가가 저위에서 우리처럼 생각하고 있겠지.” “그럴지도” “그들을 만날 수 있을까?” “그랬으면 좋겠다. 그렇지?” 헬멧을 쓰자 소년들은 낮과 밤이 연결되어 할로3의 가상세계에 들어가게 된다.

스텔라 아르투아 │ Peetermam 4% │ 영국
인베브는 Lowe 런던에 의해 현대적인 예술 감감의 포스터캠페인으로 젊은 성인들에게 4% ABV 라거 피터맨 아르투아를 프로모션하고 있다. 두 개의 작업물은 피터맨의 유리잔과 아르투아단어가 서로 겹치게끔 보여주고 있다. 즉 아르투아라는 단어 속에 ‘4%’라는 심볼이 합쳐져 있다. 피터맨 아르투아는 인베브의 브라세리 아르투아의 세 번째 라거 제품이다.

닛산 │ Qashqui Car Games │ 유럽
Qashqui를 미리 선보이기 위해 닛산은 ‘Qashqui 자동차 게임(QCG)’이라는 가공의 도시 스포츠를 전 세계에 만들었다. QCG 캠페인은 25~35세의 도시 남성들이 대상이며,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풍자적이지만 감동적인 콘텐츠를 전달하고 있다.

Parodontax │ Parodontax │ 싱가포르
Grey 싱가포르는 글라소스미스클라인 치약 브랜드 파로돈탁스의 새로운 외부 광고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화학 나트륨 성분이 함유되어 잇몸질환을 줄여준다는 제품 특징을 설명하기 위해, 12개의 인쇄물은 잇몸에 위험한 것들을 시각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소니 에릭슨 │ Windows Into Asia │ 아시아 태평양
소니에릭슨과 내셔널지오그래픽 채널은 ‘Windows into Asia’라는 제목의 멀티 캠페인을 런칭하고 있다. 온라인 콘테스트를 열어 사람들이 그들 자신의 시각에서 삶을 바라보게끔 격려한다.

Nirali │ It Cooks, Too! │ 인도
인도 오길비원은 최근 Nirali 조리용기구의 인쇄광고를 선보였다. 두 개의 인쇄 광고로 구성되어 있는 이번 캠페인은 ‘스텐레이스 강철보다 더 단단한’ 이라는 컨셉으로 Nirali의 견고성과 영구성을 보여준다. 못을 박을 때, 망치 대신 프라이팬을 사용하고, 강도를 잡을 때 프라이팬으로 내려쳐 제품의 특징을 잘 부각했다.

Kitkat │ 107칼로리 │ 영국
JWT가 만든 손가락 크기의 Kitkat초콜릿바 광고 캠페인은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산타클로스를 등장시켰다. 손가락 크기의 막대 두 개가 붙어 있는 Kitkat은 107칼로리 밖에 안된다는 점을 부각시키는 게 목적이다. 바쁘게 일하고 돌아온 산타클로스가 집에서 Kitkat을 먹은 후, 굴뚝에 들어갈 때 신경 쓰지 않아서 좋다는 내용이다. 2007년에도 계속해서 다이어트에 초점을 맞춰 캠페인은 이어진다.

혼다 │ Warm Technology │ 영국
세계 최초, 가장 진보적인 휴먼로이드 로봇인 ‘아시모’가 등장하는 혼다의 새 광고 캠페인은 lower-emission 4 x 4 CR-V 모델을 런칭하기 위한 것으로 TV에서 90초간 선보인다. 광고는 과학박물관의 복도와 전시장을 둘러보는 아시모의 모습을 따라간다. 광고 제작과정은 혼다 웹사이트 (www.honda.co.uk)를 통해 볼 수 있다.

아디다스 │ Predator vs F50 │ 글로벌
아디다스의 새로운 ‘Predator vs F50’ 캠페인은 두 개의 다른 클럽(Predator FC 와 F50클럽 de Futbol)을 경쟁상대로 꼽아 각각의 특색 있는 특징들을 대비시켰다. Predator 축구클럽에는 데이비드 베컴, 마이클 볼락, 카카, 후안 로만리켈메 등이 있고, F50클럽 de Futbol에는 리오넬 메시, 아르연 로번, 루카스 포돌스키 등이 있다.

말레이시아 관광사업 │ 2007 말레이시아 방문의 해 │ 글로벌
말레이시아 관광사업부는 2007년 말레이시아 방문의 해(VMY)를 맞아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도시의 생동감 있는 모습 그대로를 자연스럽게 내보이는 이번 캠페인은 통합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락으로 ‘말레이시아-원 골든 셀러브레이션’이라는 테마송과 엽서, 웹사이트(www.tourismmalaysia.gov.my)등을 이용해 세계각지로부터 관광객을 끌어들이겠다는 계획이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