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아트 | 리뷰

Songs For Japan

2011-05-26


소니 뮤직, 유니버설 뮤직, 워너 뮤직, EMI 뮤직에서 일본의 자연재해 피해자들을 위한 자선 음반 'Songs For Japan‘ 앨범을 발매했다. ‘Songs for Japan’은 2장의 CD에 전 세계를 대상으로 지금까지 차트 상위권을 차지한 37곡을 담았으며, 음반 판매 수익은 100% 일본 적십자사로 보내져 지진과 쓰나미 피해 복구를 위해 쓰인다. 이 앨범에 참여한 모든 아티스트들은 이 음반을 위해 자신의 저작권료와 수익을 포기하여 앨범의 전 세계 판매를 통해 일본 적십자사가 가능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게 하였다.

글ㅣVMSPACE 윤태호 에디터
자료제공ㅣ소니뮤직

위대한 뮤지션 30명 이상이 뭉친 일본 자연재해 피해자 돕기 프로젝트
"GLOBAL MUSIC EFFORT"


"지쳐서 오랜 시간 잠을 자고 있다가 깨어나서 TV를 켰습니다. 그리고 곧 쓰나미가 휩쓸고 간 처참한 모습을 보면서 눈물을 흘렸습니다. 저는 너무 충격을 받고, 슬픔과 무력함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이 엄청난 비극으로 인해 가족이 흩어지고 삶이 파괴된 많은 친구들에게 저의 사랑과 마음을 담은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습니다. 미야기, 센다이... 이곳들은 1976년 퀸이 투어를 하면서 모두 저희에게 좋은 기억들을 안겨주었습니다. 당신 일본의 젊은이들은 우리를 열린 마음으로 받아주었고, 우리 역시 마음으로 그들을 받아들였습니다. 일본에 대한 우리의 기억과 감정은 여전히 강하기 때문에 저는 이 자연재해로 인해 상처받은 모든 친구들에게 유감을 표합니다. 저와 제 가족을 대표하여...

저희는 사랑을 보내고, 여러분들과 함께 기도할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빠른 시일 내에 원래의 일상을 다시 찾고, 이 엄청난 재해를 과거로 잊을 수 있도록 기도하겠습니다."
- Brian May(브라이언 메이), 그룹 Queen(퀸)의 기타리스트


퀸은 일본에 대해 너무나 좋은 기억들을 많이 가지고 있으며, 오랜 시간 동안 그곳에서 좋은 친구들도 여러 명 사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지금과 같은 어려움과 고통스러운 재해를 보고 있는 것이 특별히 더 힘들고 아픕니다. 이런 재해가 일본의 일상생활에 얼마나 크나큰 영향을 끼쳤을지 저희는 상상조차 할 수 없겠지요. 물론, 이 고통은 쉽게 잊혀질 수 있는 것이 아니겠지만, 이런 어려운 시기가 빨리 끝났으면 하고 바랍니다. 말로 표현하기에는 충분하지 않네요. 우리의 마음도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 Roger Taylor(로저 테일러), 그룹 Queen(퀸)의 드러머


저는 일본과 오랜 시간 많은 관계를 가졌고, 수십 년간 그 곳에서 공연을 할 수 있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저는 일본 분들의 용기와 침착함을 압니다. 이런 특별한 성향들은 이 비극이 알려질수록 더 빛을 발할 것이라는 것도 압니다. 일본은 꼭 회복될 겁니다.
- Sting(스팅)

주요 수록곡


"Imagine The No Heaven..."
당신은 'Imagine'을 들으며 '상상'을 해본 경험이 있는가? 지금은 무슨 상상을 하고 있는가? 꼭 지금이 아니어도 좋다. 상상할 수 있을 때 편안히 누워 두 눈을 감고, 이 곡을 들으며 맑은 하늘에 두리둥실 자리 잡은 구름들을 상상해 보라. 일본 그리고 당신의 삶에도 평화가 가득하길 기원해보자. 설명이 필요 없는 뮤지션의, 설명이 필요하지 않은 이 노래를 들으며.
- John Lennon의 'Imagine'


일본어 가사가 포함된 유일한 퀸의 노래이며, 일본 공연에서만 연주되었고, 일본 차트에만 랭크된 이 노래는 다소 숙연하면서도 따뜻하게 빛을 밝혀줄 것이다.
- Queen의 'Teo Torriate (Let Us Cling Together)'


CD 전체 수록곡
Disc 1
01. John Lennon - Imagine
02. U2 - Walk On (Radio Edit)
03. Bob Dylan - Shelter From The Storm
04. Red Hot Chili Peppers - Around The World (Live)
05. Lady Gaga - Born This Way (Starsmith Remix)
06. Beyonce - Irreplaceable
07. Bruno Mars - Talking To The Moon (Acoustic Piano Version)
08. Katy Perry - Firework
09. Rihanna - Only Girl (In The World)
10. Justin Timberlake - Like I Love You
11. Madonna - Miles Away [Live]
12. Eminem Featuring Rihanna - Love The Way You Lie [Clean Version]
13. Bruce Springsteen - Human Touch
14. Josh Groban - Awake (Live)
15. Keith Urban - Better Life
16. The Black Eyed Peas - One Tribe
17. Pink - Sober
18. Cee Lo Green - It's Ok

Disc 2
01. Lady Antebellum - I Run To You
02. Bon Jovi - What Do You Got?
03. Foo Fighters - My Hero
04. REM - Man On The Moon (Live In Tokyo)
05. Nicki Minaj - Save Me [Clean Version]
06. Sade - By Your Side
07. Michael Buble - Hold On (Alt Mix)
08. Justin Bieber - Pray (Acoustic Album Version)
09. Adele - Make You Feel My Love
10. Enya - If I Could Be Where You Are
11. Elton John - Don't Let The Sun Go Down On Me
12. John Mayer - Waiting On The World To Change
13. Queen - Teo Torriate (Let Us Cling Together)
14. Kings Of Leon - Use Somebody
15. Sting - Fragile (Live In Berlin)
16. Leona Lewis - Better In Time
17. Ne-Yo - One In A Million
18. Shakira - Whenever, Wherever
19. Norah Jones - Sunrise

존 레논, 밥 딜런, 퀸, 브루스 스프링스틴부터 에미넴, 레이디 가가, 케이티 페리, 아델이 공존하는, 시대와 장르를 가뿐히 넘나드는 컴필레이션 앨범이다. 수록곡들은 여타 앨범들과 큰 차이가 없어 보이기도 하지만, 몇 개의 라이브와 리믹스 버전들이 특별한 메리트를 선사한다.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들려질수록 좋은 자선앨범의 특성상, 특정 취향을 고려하지 않은 점이 장점이자 단점일 수 있겠다. 새로운 베스트 앨범을 위해 공개했던 본 조비의 신곡과 라이브 버전으로 접할 수 있는 스팅, 알이엠, 마돈나, 레드 핫 칠리 페퍼스의 노래들이 특히 반갑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