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패션 | 리뷰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발렌티노의 45주년 파티

2007-08-28

지난 7월 6일부터 3일간 로마에서는 그의 브랜드 출범 45주년을 기념해 자신이 작품 활동을 처음으로 시작한 로마에서 특별한 파티를 열었다.
로마 비너스 신전에서 열린 이 파티에는 영화배우들을 비롯해 패션모델, 정치인 그리고 동료 디자이너들까지 수백 명의 게스트들이 참석했다. 또한 Ara Pacis 박물관에서는 과거를 돌아보는 회고전으로 전시회와 함께 매우 특별한 기획 행사가 있었다. 이 전시회는 오는 10월28일까지 있을 예정이다.

지난 7월7일은 특별한 날이었다. Ara Pacis주위에는 준비된 300벌 의상과 Patrick Kinmonth 와 Antonio Monfreda가 준비한 무대에서 패션쇼를 진행했다. 파리에 소개된 지 17년이 지난 지금 발렌티노는 그의2008년 오뜨꾸띄르 가을 겨울 패션쇼 콜렉션을 발표하기 위해 로마로 돌아왔다. 클래식과 테크닉이 혼합하여 구성된 그의 패션쇼는 밤에 진행되었다.

오스카 시상식 무대에 초대된 수많은 게스트들은 쇼가 마친 후 점심과 Dante Ferretti에 의해 기획한 무도회을 위해 Daini di Villa Borghese공원으로 이동하고, Taschen출판사에 의해 만들어진 Una grande storia italiana 라는 책은(33x44 cm) Va-Va에게 경의를 표하는 의미에서 출간했다. (브라질에서 불리우는 발렌티노의 이름) 그리고 Valentino는 7월8일 일요일 새로운 향수Rock'n Rose Couture을 발표하였다.

그의 패션 세계45주년을 기념하여 Gwyneth Paltrow, Nicole Kidman, Sienna Miller, Marisa Berenson, Monaco의Caroline공주, Anna Wintour등이 참가했다.
로마 비너스 신전에서 열린 이 파티에는 영화배우들을 비롯해 패션모델, 정치인 그리고 동료 디자이너들까지 수백명의 게스트들이 참석했다. 대부분의 여성 게스트들은 발렌티노가 최근 선보인 빈티지 드레스를 입고 나타났고 영화 〈악마는 프라다〉의 히로인 앤 헤서웨이는 발렌티노에 대한 칭송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나를 완전히 압도했어요. 나는 발렌티노가 오늘처럼 초대해줘서 그의 옷을 입을 수 있게 해준다는 게 항상 놀랍거든요. 그는 단순한 아티스트가 아니라 위대한 아티스트죠."

영국 모델이며 배우인 엘리자베스 헐리도 발렌티노의 드레스를 입고 멋진 몸매를 과시했다. 조안 콜린스는 "나는 발렌티노를 사랑하고 그의 옷을 숭배해요. 또한 인간으로서도 그를 숭배해요. 1968년부터 아주 오랫동안 그를 알아왔는데, 오늘 밤 이 자리에 있다는 게 너무 가슴 떨리는 일이에요."
발렌티노는 이번 콜렉션에서도 예의를 갖춘 우아하고 몸에 딱 맞아 떨어지는 이브닝 드레스를 대거 선보였다. 그의 작품을 입고 나온 스타들의 의상을 살펴보자.

7월 8일, 발렌티노는 45주년 기념식이 끝난 지 얼마 되지 않아 발렌티노 그룹은 새로운 비즈니스 소식을 패션계에 알려왔다. 그것은 바로 프로엔자 슐러의 지분 45%를 사들인 것. 프로엔자 슐러는 듀오 디자이너 라자로 헤르난데즈와 잭 맥콜루의 활약으로 급성장한 런칭 4년 차의 브랜드로써, 최근 이 두 디자이너들은 CFDA 어워드에서 오스카 드 라 렌타와 함께 올해의 여성복 디자이너로 선정된바 있다. 패션 피플들 사이에서 많은 신뢰와 기대를 얻고 있던 브랜드이기 때문에, 발렌티노 그룹이 이들의 후견인을 자처하고 나선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다.

이에 대해 프로엔자 슐러의 헤르난데즈는 이렇게 말한다. “이전에는 저희 브랜드를 지킬 수 있는 안전망이라는 것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로 마련하게 된 것 같아 기쁩니다.” 또한 그는 “저희 브랜드가 고속 성장 할 만큼, 적절한 자금의 융통이 더욱 필요한 시점입니다. 전략적 파트너를 갖는다는 것은 생산이나 유통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발렌티노 패션 그룹이 이 모든 면에서 많은 강점을 지녔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죠.”
프로엔자 슐러의 사장직을 겸임하게 된 발렌티노 패션 그룹 CEO 스테파노 사씨는 미국 패션 일간지 WWD와의 인터뷰에서 “이 두 젊은 디자이너는 매우 신선하며 대단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어요. 거기에 우리는 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재정적인 뒷받침을 제공할 겁니다. 사업적으로 이건 정말 완벽한 결합인 셈이죠” 라고 말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