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디지털영상 | 뉴스

어도비, 모바일에서도 전문 드로잉과 페인팅 가능한 앱 ‘프로젝트 제미니’ 공개

2018-11-12

어도비가 모바일에서도 전문 드로잉 및 페인팅을 지원하는 프로젝트 제미니를 공개했다.(사진제공: 어도비)
 

 

이제 모바일에서도 전문가 수준으로 드로잉과 페인팅을 할 수 있게 됐다. 어도비가 iOS모바일 환경에서 드로잉과 페인팅의 가속화를 지원하는 앱 프로젝트 제미니(Gemini)를 공개 한 것.

 

프로젝트 제미니(Gemini)는 어도비 포토샵의 강력한 페인팅 엔진을 기반으로 하며, 크리에이티브 작업의 토대인 드로잉과 페인팅에 중점을 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로 전문가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아이디어가 떠오르는 순간 손쉽게 모바일에 기록할 수 있다. 

 

그 동안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는 모바일에서도 전문가 수준의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는 앱 개발의 필요성을 꾸준히 제기해왔으며, 어도비는 포토샵 스케치와 일러스트레이터 드로우에 이미 적용된 타임랩스 저장, 포토샵 브러시, 출력 대기 캔버스 사이즈뿐 아니라 선택 및 마스킹 툴, 그리드 및 드로잉 가이드, 래스터 및 벡터 결합 드로잉 등 여러 기능에 대한 전문가들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제미니를 개발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가장 자연스러운 브러시 외에도 워터컬러나 오일 같은 다이내믹 브러시, 선택·마스크·변형을 위한 새로운 방식과 여러 기술의 통합도 기대할 수 있다.

 

현재 프로젝트 제미니는 iOS용으로만 클로즈드 선공개됐으며, 추후 새로운 플랫폼이 추가될 예정이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모바일드로잉 #모바일페인팅 #프로젝트제미니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