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한복트럭’에서 즐기는 한복문화콘텐츠

2019-01-07

한복문화콘텐츠박스 ‘한복트럭’(사진제공: 한복남)

 

 

이동하는 한복문화콘텐츠 박스 ‘한복트럭’을 통해 한복과 관련된 콘텐츠를 더욱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한복문화콘텐츠 기업 한복남이 서울관광재단과 함께 국내 최초로 선보인 한복트럭은 뷰티, 패션, 파티 등 한복체험과 다양한 문화아이템을 접목한 이동식 한복문화콘텐츠 플랫폼으로, 전국 곳곳의 다양한 축제를 찾아가 한복트럭만의 차별화된 문화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한다. 

 

한복문화콘텐츠박스 ‘한복트럭’(사진제공: 한복남)

 

 

한복트럭은 축제의 성격과 고객의 니즈에 맞게 공간과 콘텐츠를 새롭게 변화시켜 재미있는 요소들을 선사한다. 그중 2019년의 대표적인 콘텐츠인 한복테마스튜디오는 국내 문화 트렌드로 자리잡은 ‘인생샷 찍기’에 한국적 요소를 더한 것으로, 축제를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기와무늬를 현대적으로 활용해 현대와 전통의 감성적 요소를 반영한 한복트럭의 공간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2018년 9월 첫 선을 보인 한복트럭은 지난해 12월까지 상품 테스트 기간을 거치면서 상품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곧 진행될 설날이벤트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을 해나갈 계획이다. 

 

한복남은 한복문화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국내유일의 한복문화콘텐츠 기업으로, 한복문화의 대중화를 목표로 2012년 전주한옥마을 활성화 프로젝트인 한복데이를 시작했다. 한복대여사업 및 해외진출을 통해 다양한 한복콘텐츠와 한국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서울관광재단 주최 ‘2018 서울관광스타트업 협력프로젝트’에서 한복트럭으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한복 #한복문화콘텐츠 #한복트럭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