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2019 KT&G 상상마당 창작 캐릭터 공모전’

2019-09-08

2019 KT&G 상상마당 창작 캐릭터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 KT&G 상상마당)

 

 

복합문화예술공간 KT&G 상상마당이 ‘2019 KT&G 상상마당 창작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창작 캐릭터 공모전은 그간 다방면으로 예술인의 활동을 지원해 온 KT&G 상상마당을 상징하는 캐릭터를 마련하는 동시에, 캐릭터 디자이너가 정식 데뷔 또는 성장의 밑거름을 얻어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대한민국 국민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로 참가할 수 있고, 출품작 수는 제한 없이 접수할 수 있다. 

 

출품작은 KT&G 상상마당의 홍보에 적합하고 대중적 친밀성을 가진 캐릭터 디자인으로, 저작권법 등 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타 공모전 출품 이력이 없는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최종 4개의 당선작은 10월 11일(금)에 발표하며, 수상자에게는 대상(1팀) 200만원, 최우수상(1팀) 100만원, 우수상(2팀) 각 50만원씩 총 4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향후 당선작을 선별해 디자이너와의 저작재산권 양도 계약을 체결하고, 당선 캐릭터를 활용한 공간 연출 및 조형물 제작, 굿즈 상품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이 경우, 저작재산권 양도 대가를 별도 지급하는 한편, 사후 당선 캐릭터 활용 사업을 위한 추가적인 디자인 작업 필요 시 우선 참여 기회를 제공해 디자이너가 지속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창작 캐릭터 공모전의 접수 기간은 9월 29일까지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상상마당 #창작캐릭터공모전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