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제8회 잇-어워드’ 및 ‘제3회 잇-어워드챌린지’ 시상식 개최

2019-12-10

‘제8회 잇-어워드’ 및 ‘제3회 잇-어워드챌린지’ 시상식이 개최됐다.

 

 

대한민국 최고의 디자인 전문가(CEO)가 선정한 작품에 대해 수여하는 Design leader’s Choice ‘잇-어워드(It-Award)’의 시상식이 12월 9일(월) 오후 5시 30분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개최됐다. 

 

잇-어워드는 당해연도 디자인산업에 있어서의 베스트디자인 및 프로젝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디자인 산업계의 대표적인 행사로 디자인기업 간의 지속적인 발전과 화합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사)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가 2011년 제정, 올해 8회를 맞이했다. 

 

이날 시상식은 정부관계자, 디자인산업계 인사 및 수상자, (사)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 회원사 및 디자인관련 종사자 등 200여 명 이상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지난 11월 발표된 대상 작품에 대한 시상과 더불어 특별상 발표 및 시상이 이루어졌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주)이음파트너스의 ‘SNUH 대한외래 공간연출디자인’

 

(사)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장상을 수상한 ㈜제이디자인웍스의 ‘b;eat’, 에스아이의 ‘피젯핑거핏’

 

 

먼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에는 ㈜이음파트너스의 ‘SNUH 대한외래 공간연출디자인’이 선정됐으며,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에는 크리어아트디자인의 ‘제주해녀 비바리’와 ㈜사이픽스의 ‘고척돔에 안전과 안심을 입히다’가 선정됐다. (사)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장상에는 ㈜제이디자인웍스의 ‘b;eat’, 에스아이의 ‘피젯핑거핏’, ㈜펜타브리드의 ‘센트럴시티 광고미디어’, 순천시의 ‘순천 방문의 해 순천 관광 기념품 넥타이’가 선정됐으며, 디자인정글㈜ 대표이사장상에는 ㈜엠아이디자인의 ‘서큐팬 서큘레이터 스탠드 타입’과 ㈜헥사인의 ‘하이트진로 미스코리아 66 에디션 패키지디자인’이 선정됐다. 

 

 

잇어워드챌린지 수상작 전시

 

 

잇어워드 시상식과 함께 예비 디자인 인재들을 발굴하는 ‘제3회 잇어워드챌린지’의 시상식과 수상작 전시도 함께 진행됐다. 올해 잇어워드챌린지의 수상작은 특별상에 ‘으뜸’(박정희, 호서대학교), 대상에 ‘가없이, 에움길’(임지윤, 국민대학교), 최우수상에 ‘홀가분 생리대 패키지디자인’(윤성은, 상명대학교)이 선정됐으며, 우수상에는 ‘판교시냅스;PANGYO SYNAPSE’(이주현, 경희대학교), ‘닫닿 프로젝트_ 동학농민혁명’(유병호, 청주대학교), ‘미소반’(김수연, 계원예술대학교), ‘AIRTAG’(김시원, 국민대학교)가, Finalist로는 ‘양말 토끼 통이’(김예준, 성신여자대학교), ‘RIDE TO MUSIC (R+M)’(김현모, 인천가톨릭대학교), ‘RACKSEAT’(홍은지, 명지대학원), ‘BELIFE’(박준영, 서울여자대학교), ‘MOODDI(무디)’(임현정, 숙명여자대학교), ‘다이어트 캘린더 디자인’(홍예은, 백석대학교),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세븐시즈패키지’(정원철, 백석대학교)가 선정됐다. 

 

잇어워드챌린지는 예비 디자인 인재들에게 더 넓은 기회 제공을 통해 국내·외를 아우르는 대표적인 디자인 어워드로 거듭날 계획이며, 디자인기업의 발전과 산업의 고도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토크 테이블

 

 

이밖에도 시상식에서는 한국 최초의 아트디렉터 이상철 디자이너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이상철 디자이너와 함께 한국의 디자인과 미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 테이블이 진행, 여러 분야의 디자인 전문가와 선후배간의 만남이 이루어진 뜻깊은 시간을 마련하기도 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잇어워드 #잇어워드시상식 #잇어워드챌린지 #잇어워드챌린지시상식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