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상상마당 송년 문화예술특강, ‘2019 연말정산 문화톱10!’ 개최

2019-12-17

연말특강 ‘2019 연말정산 문화톱10!’ 포스터(사진제공: KT&G 상상마당)

 

 

KT&G 상상마당이 그림책, 독립영화, 인디음악, 장르소설의 평론가들과 함께하는 연말특강 ‘2019 연말정산 문화톱10!’을 개최한다. 

 

이번 연말특강은 12월 22일(일), 29일(일) 양일간 KT&G 상상마당 홍대 아카데미에서 총 4회 이루어지며, 각 분야 전문가들로부터 2019년의 화제작, 주목받은 아티스트, 다가오는 2020년의 기대작, 새로운 동향 등을 들을 수 있다. 

 

먼저, 12월 22일(일) ‘그림책 연말정산’에서는 김수정 그림책 기획자가 국제적 권위의 그림책 비엔날레 '브라티슬라바 일러스트레이션 비엔날레'(BIB, Biennial of illustration Batislava)에서 ‘황금사과상’을 수상한 명수정 작가의 <세상 끝까지 펼쳐지는 치마>와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조제 조르즈 레트리아(글), 안드레 레트리아(그림)의 <전쟁> 등 국내외 여러 작품들을 소개한다. 

 

같은 날 진행되는 ‘독립영화 연말정산’에서는 김현민 영화저널리스트가 각종 영화제 수상 등 큰 화제를 일으킨 김보라 감독의 장편 데뷔작 <벌새>를 비롯해 <메기>, <우리집> 등 올해 최고의 독립영화 10편을 소개한다.

 

12월 29일(일) 진행되는 ‘인디음악 연말정산’에서는 박준우(Bluc) 음악칼럼니스트가 인디음악 마니아라면 놓칠 수 없는 ‘노선택과 소울소스’, ‘서사무엘’ 등 뮤지션들의 10개 음반을 소개하고, 수강생들과 함께 최고의 음반을 선정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같은 날 열리는 ‘장르소설 연말정산’에서는 김봉석 문화평론가가 장르소설 5편과 함께 ‘2019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주목한 나카시마 테츠야 감독의 <온다>,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의 화제작 <믿을 수 없는 이야기> 등 장르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 및 영화 5편을 소개한다.

 

문화예술 팬들에게 뜻깊은 연말을 선사할 이번 행사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 신청할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상상마당아카데미 #송년문화예술특강 #연말정산문화톱 #예술특강 #송년 #문화예술특강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