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KCDF가 공개한 20점의 공예디자인 스타상품 

2020-01-31

2019 공예디자인 스타상품(사진제공: KCDF)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KCDF)이 소비 트렌드를 사로잡는 20가지 공예디자인 상품을 공개, 지난 해 실시된 ‘2019 공예디자인 스타상품’ 사업을 통해 최종 선정된 신진작가 개발 상품 총 20점에 대한 본격적인 판매 지원을 시작한다.  

 

‘2019 공예디자인 스타상품’은 지난해 12월 공예트렌드페어 현장에서 처음 일반에 공개됐으며, ‘공예연가 - 나의 친애하는 사물들’이라는 주제로 일상에서 매일 쓰는 물건에 아름다움을 부여하며, 소비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생활의 행복을 선사하는 상품들로 개발됐다. 

 

선정 작품은 열매 시리즈(김동완), 리:앤티크 시리즈(박선민), 도자 합 시리즈(하나경), 화담(정의선), 옹기 각면 시리즈(전설희), Cut&Fold Tableware Series(이보미), 원(願)샷(우경자), 보리양각개완세트(토림도예), 다반사(茶飯事)(손세은), Bi-color Effect Series(김소현), 트라이 반(盤)(정산), 꽃잎 시리즈(임상아), 한지 씨드(신지은), Line Collection(안대훈), 옻합 시리즈(유남권), 키리 화병(손상우), 반경(김재경), 림(林)(김정우), 참(Charm)시리즈(두리), 블링(남한슬) 등으로, 장신구, 화병, 식기, 오브제 등 다양한 소재와 아이템으로 개발된 각각의 상품은 작가적 해석에 따라 전통을 새롭게 표현하고,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균형을 맞추며 멋스러운 공간과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에 활용될 수 있다. 

 

유통시장을 리드할 잠재력 있는 신진작가를 선정, 대중 친화적이고 경쟁력 있는 상품을 개발하는 ‘공예디자인 스타상품’사업은 매년 3~4월 공모를 통해 접수된 상품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실물심사를 거쳐 최종 20명 내외의 작가를 선정한 후, 전문가 멘토단과 함께 6개월간 상품을 개발 및 보완하는 과정을 거쳐 출시된다.

 

20점의 공예디자인 스타상품은 KCDF갤러리숍에서 만날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공예디자인스타상품 #공예 #디자인 #상품 #KCDF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