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리뷰

‘클린 모빌리티’ 선보이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나얀 파크’

2022-06-15

현대자동차가 현대자동차의 클린 모빌리티(Clean Mobility) 비전과 방향성을 전달하는 브랜드 경험 공간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조성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나얀 파크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자동차 회사로서의 정체성을 담은 모터(Motor)와 창조, 실험의 공간을 상징하는 스튜디오(Studio)가 결합된 현대차의 브랜드 스페이스로, ‘새로운 자동차 문화를 창조하고 경험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모빌리티뿐 아니라 다양한 예술과 문화를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된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비전인 'Progress for Humanity'를 전달, 각 지역의 스튜디오에서 다른 테마로 운영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제페토에도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런칭, 새로운 시도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는 아세안 최대 자동차 시장으로 이곳에 개관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나얀 파크(Hyundai Motorstudio Senayan Park)는 서울, 고양, 하남, 부산, 베이징, 모스크바에 이어 현대자동차의 7번째 모터스튜디오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나얀 파크

 

 

자카르타 중심지역에 위치한 스나얀 파크 쇼핑몰 2층에 446m2(약 135평) 규모로 조성된 공간에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현대차의 친환경 모빌리티 비전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공간의 콘셉트는 ‘클린 모빌리티’. 이러한 콘셉에 맞게 공간은 작은 부분의 인테리어에까지 친환경 자재를 사용했으며, 디지털 전시 방식을 채택, 불필요한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가 됐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나얀 파크

 

 

메인 전시 공간 중앙에는 현대자동차의 EV 콘셉트카 '프로페시(Prophecy)'가 전시돼 있다. 벽면부터 천장까지는 클린 모빌리티 비전 영상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체험해볼 수 있는 LED월이 스튜디오 전체를 둘러싸고 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나얀 파크의 대표 콘텐츠인 미디어 월에서는 영국의 미디어 아트 그룹 유니버셜 에브리띵(Universal Everything)과 협업한 영상 등을 볼 수 있다. 영상은 바닷속 버려진 플라스틱 쓰레기가 친환경 섬유로 다시 태어나는 과정을 표현한 ‘리:사이클(Re:Cycle)' 등 3가지 테마의 옴니버스 영상으로 구성된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나얀 파크에서는 폐소재를 활용해 라이프스타일 굿즈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업사이클링 워크샵 프로그램과 친환경 EV 차량 시승 등도 가능하다. 

 

일상 속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나얀 파크_I'm On It 챌린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구축된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Hyundai X BTS 영상 및 포스터와 함께 셀피를 찍는 'I’m On It' 챌린지를 실시, 참여 고객이 현대 모터스튜디오 거점에 방문해 SNS에 업로드한 인증샷을 보여주면 선착순으로 BTS굿즈를 증정하는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나얀 파크에는 지속가능한 브랜드 철학을 지닌 로컬 커피 브랜드 '원 피프틴쓰 커피(One-Fifteenth)'가 입점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제페토 공간 내에서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하고, 목표 달성 시 인도네시아 현지의 해양 보호 단체인 'IOP(Indonesia Ocean Pride)'에 아이오닉5를 기부할 예정이다. 

 

이곳은 향후에도 다양한 글로벌, 로컬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디어 아트 플랫폼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현대차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나얀 파크 개관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자카르타의 대표 경제 클러스터 지역인 수디르만 중심 업무 지구(Sudirman Central Business District, SCBD)에 2023년 말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사진제공_ 현대자동차

 


 
 

facebook twitter

#현대자동차 #현대모터스튜디오 #현대모터스튜디오스나얀파크 #자카르타 #인도네시아 #클린모빌리티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