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리뷰

‘앉는 경험’을 위한 체험 공간

2022-08-03

앉는 경험을 위한 셀프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가 문을 열었다. 의자전문 브랜드 시디즈의 플래그십 스토어다. 

 

시디즈 플래그십 스토어

 

 

시디즈는 ‘앉는 경험(Sitting Experiencce)을 통해 더 충반하고 나은 삶을 지지한다’는 브랜드 미션을 바탕으로, ‘의자 위 경험’을 가치있게 만들어주는 솔루션을 제안하는 의자 전문 브랜드다. 세계 4대 디자인상을 수상했으며, 유수의 글로벌 기업에서 채택하는 등 해외에서도 제품력을 인정받은 시디즈는 제품개발, 생산, 품질관리를 모두 총괄한다.

 

시디즈 플래그십 스토어

 

 

시디즈 플래그십 스토어는 시디즈의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이자 업계최초로 선보이는 플래그십 스토어로 몰입감 있는 ‘앉는 경험’을 제공하는 곳이다. 

 

가장 큰 특징은 고객이 직접 제품을 체험하는 것을 넘어 고객에게 ‘앉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 브랜드의 정체성을 녹여낸 체험공간에서는 이를 위해 기존 매장의 틀을 깨는 레이아웃과 디자인, 체험요소를 적용시켰다. 

 

벽면에 설치된 대형 미디어월

 

 

공간에는 현대적인 감성의 메탈 소재를 사용, 시디즈의 엔지니어링 기술력과 전문성, 정제된 디자인을 녹여냈으며, 앉는 경험에 집중할 수 있는 이러한 공간 구성을 통해 시각적 몰입감을 준다. 벽면에는 시디즈가 추구하는 앉는 경험을 시각화한 감각적인 무드를 담은 대형 미디어월을 전면에 배치해 시각적 몰입감을 준다.

 

 

총 12개의 의자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

 

 

이곳에서는 총 12개의 인기 제품을 깊이감 있게 탐색할 수 있다. 의자체험존에서는 12개의 데스크와 T50, T80 시리즈, 리니에, 링고 등 12개의 의자를 매칭, 실제 의자 사용 환경에서 제품을 마음껏 이용해보고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잘 맞는 의자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데스크와 조명 등은 시디즈의 철학과 공간 디자인 컨셉에 맞게 직접 디자인했다. 

 

 

디지털 경험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다른 특징은 MZ세대들이 선호하는 디지털 경험을 강화한 점이다. 디지털 체험 요소를 강화해제품을 탐색하고 주문까지 완료할 수 있는 제품별 정보 탐색 콘텐츠를 선보인 것. 각 데스크에 비치된 태블릿 PC에서는 기존 매장에서 알아보기 어려웠던 제품별 다양한 기능부터 피팅 옵션, 스타일리이 팁, 마감 소재 정보까지 알아볼 수 있다. 

 

매장에서는 특가 구매, 사은품 증정, 굿즈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도 선보인다. 시디즈 플래그십 스토어는 논현에 위치해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사진제공_ 시디즈
 

facebook twitter

#앉는경험 #시디즈 #시디즈플래그십스토어 #셀프체험형플래스십스토어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