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리뷰

[공간 이야기] 변화하는 조직 문화와 업무 공간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워크라운지 

2023-03-09

뉴노멀 시대가 됨에 따라 일하는 방식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 다양성이 중시되는 이러한 분위기 속에 일하는 공간에도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 

 

요즘 직장인들은 일을 하는 사무실을 ‘팀원들과 협업하기 좋은 공간’, ‘개인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공간’, 수평적이고 유연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환경’, ‘일뿐 아니라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원한다. 

 

퍼시스 커뮤니티 오피스_ 소셜라운지

 

 

사무환경 전문 기업 퍼시스는 뉴노멀 시대의 일하는 방식과 이러한 현대 직장인들의 니즈를 담은 체험형 워크라운지를 오픈했다. ‘퍼시스 커뮤니티 오피스’다. 

 

변화하는 조직 문화와 업무 공간을 직접 경험시켜주는 이곳은 ‘함께 연대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컨셉으로 꾸며졌다. 

 

기존 오피스에서 시도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업무 형태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이곳은 협업공간, 소셜라운지, 워크라운지, 포커스 존 등 총 4개의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각각의 공간은 정형화된 오피스의 틀을 깬 모습을 선보인다. 

 

먼저 협업공간과 소셜라운지는 팀 단위 업무를 위한 공간이다. 협업공간은 화상회의 등 팀 단위의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는 곳으로, 가구와 인테리어, 공간 레이아웃 등이 각기 다른 4개의 공간으로 이루어져 목적에 따라 공간을 선택할 수 있다. 

 

소셜라운지는 오피스 내 커뮤니티 공간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이곳은 유동적인 배치가 가능한 가구들로 구성, 교육, 세미나, 타운홀 미팅 등 목적에 따라 자유롭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갖췄다. 

 

워크라운지

 

ALIGN 회의실

 

LINK 회의실

 

ROUND 회의실(중역회의공간)

 

 

워크라운지와 포커스존은 개인 집중 업무에 특화된 공간으로, 워크라운지는 개방적이고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위야드(WEYARD), 에어리(AERIE) 등의 가구들이 배치됐다. 

 

포커스존

 

 

포커스존은 개인 업무 공간으로 사용자의 니즈에 맞춰 조정가능한 모션데스크가 비치, 기존 오피스에서 벗어나더라도 업무에 쉽게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최신 오피스 트렌드를 확인하면서 공간을 실질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퍼시스 커뮤니티 오피스는 여의도 파크원타워에 위치해 있으며, 네이버 예약 사이트를 통해 공간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파크원타워1, 25층 퍼시스

 

에디터_ 최유진 편집장(yjchoi@jungle.co.kr)
사진제공_ 퍼시스


 

facebook twitter

#퍼시스 #업무공간 #사무실 #체험형워크라운지 #뉴노멀시대 #퍼시스커뮤니티오피스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