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KAID, ‘2023 핀업디자인어워드’ 성료

2023-12-06

'2023 핀업디자인어워드' 시상식

 

 

‘2023 핀업디자인어워드’가 지난 11월 24일 서울 세운홀에서 개최된 시상식을 끝으로 성료됐다. ‘

 

‘핀업디자인어워드’는 (사)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이하 KAID)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전신인 한국산업디자인상을 포함, 올해로 26회를 맞이했다. 

 

최근 1년 이내에 생산됐거나 1년 이내에 출시가 확정된 국내외 디자인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핀업디자인어워드’에는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디자인이 출품되고 있으며, 우수 디자인의 확산 및 발전을 목표로 전문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7월 24일부터 10월 11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작품 출품이 이루어졌다. 

 

올해부터는 한 해를 대변하는 사회 문화적 주제와 그 의미를 담은 작품에 수여하는 ‘올해의 주목할 만한 디자인’ 부문을 신설했다. 

 

 

OD 옻칠 시스템 테이블

 

 

그 첫번째 수상작으로는 OD와 ㈜자코모가 협업한 ‘OD 옻칠 시스템 테이블’이 선정됐다. 국민대학교 최경란 교수가 디자인한 이 작품은 “전통적인 공예 기법 중 하나인 옻칠을 시스템 가구 디자인에 적용해 우리 문화가 가지고 있는 시간의 가치를 일상생활 가까이에서 향유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을 뿐만 아니라 기업이 가지고 있는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구의 기능적인 구조와 서비스 관점에서도 효과적으로 제안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제10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서도 성황리에 전시됐던 이 작품은 ‘2024 밀라노 디자인위크’에도 출품이 예정돼 있다. 

 

KAID 한경하 회장

 

 

KAID 한경하 회장은 “핀업디자인어워드가 긴 역사에 걸맞게 디자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디자인계의 발전에 기여하는 대표적인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더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사진제공_ KAID

facebook twitter

#KAID #한국산업디자이너연합회 #핀업디자인어워드 #핀업 #올해의주목할만한디자인 #한경하회장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