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2016 한국 디지털 미디어의 전망은?

2015-12-31

 


 

한국 최대 디지털 미디어 마케팅 에이전시 나스미디어가 2016을 맞이하며 ‘2016 한국 디지털 미디어 전망’을 발표했다. 

 

한국 디지털 미디어 시장은 세계 흐름과 동일하게 모바일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특히 한국시장은 최고의 무선 통신 인프라와 스마트폰 보급을 자랑하고 있다. SNS, 게임, 동영상, O2O, 커머스 등 다양한 모바일 비즈니스에서도 높은 성장세에 있는 한국시장에서는 지난 한 해동안 서비스, 콘텐츠, 플랫폼, 이용자 간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서로가 연결되는 등 새로운 가치가 창출됐다. 

 

2016년에도 네이버/카카오와 같은 대형 사업자들을 중심으로 모바일 중심의 통합 서비스가 보다 확대될 것으로 보이며, 동영상과 SNS 또한 모바일 마케팅의 중심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국 디지털 미디어 시장을 분석하고 전망한 리포트 ‘2016 한국 디지털 미디어 전망(Nasmedia Media Report : Korean Digital Media Forecast 2016)’의 주요 결과는 아래와 같다. 


Korean Digital Media Issues 2015 

 

▲네이버는 검색을 중심으로 한 통합 쇼핑 서비스를, 카카오는 모바일 메신저를 기반으로 한 신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음 

 

▲모바일 동영상 소비가 증가였고, 이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와 비즈니스가 창출됨 

 

▲인스타그램 등 관심사 기반의 SNS 마케팅이 증가 



Korean Digital Media Forecasts 2016 

 

▲2016년 인터넷 광고 시장 규모는 3.4조(달러로 변환)로, 이중 모바일 광고 시장은 1.46조로 전망됨 

 

▲카카오 등의 사업자를 필두로 O2O 서비스가 보다 확대될 전망, 동영상 플랫폼 경쟁이 가속화 되고, SNS는 동영상 유통과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영향력을 강화할 것임 

 

▲TV+온라인 동영상 광고에 대한 통합 효과 측정 및 매체 전략 수립이 확대될 것임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mobile.nasmedi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w.nasmedia.co.kr 

facebook twitter

#디지털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