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스피커 디자인이란 이런 것, 윌슨오디오의 신제품 ‘알렉스’

2016-01-11

 

Wilson Audio Alexx (사진제공: 케이원에이브이)

Wilson Audio Alexx (사진제공: 케이원에이브이)


 

하이엔드 오디오 윌슨오디오(Wilson Audio)의 신제품 ‘알렉스(ALEXX)’가 발표됐다. 

 

알렉스는 윌슨오디오 역사상 전 부분을 새롭게 제작한 네 번째 제품이다. 그동안 명성을 누려온 맥스(MAXX)시리즈를 대체할 수 있는 알렉스는 정교한 스피커로 타임 도메인을 구성, 드라이버의 개발과 배치 등에 있어 스피커 디자인이 어때야 하는지, 윌슨오디오의 철학을 보여준다. 

 

알렉스는 전혀 새로운 ‘MTM’ 드라이버 지오메트리를 사용한다. 지오메트리는 보통 두개의 미드레인지가 한 개의 트위터와 수직으로 인접하는 구성을 말한다.

 

또 WAMM과 동시에 개발하는 과정에서 공유한 기술이 탑재된 새로운 우퍼 디자인이 적용됐다. 공간 내 상위 모듈 조절기능과 인클로저의 전방과 후방으로 이동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의 XLF(Corss-load flow) 포트 시스템도 접목시켰다.

 

알렉스에는 최신 버전의 컨버전트 시너지 트위터가 사용됐다. 구성상 트위터는 다소 높은 대역까지 크로스오버 주파수를 넓힌 두 개의 컨센트릭 미드레인지로 설계한 직접적인 결과물로 보호 및 튜닝 저항을 부착한 저항 플레이트는 스피커의 뒷면 상단 베벨에 배치시켜 쉽게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고 탈부착도 가능하다. 

 

윌슨오디오는 미국을 대표하는 하이엔드 오디오로 한국공식수입원은 케이원에이브이(www.koneav.com)다.

 

문의 02-553-3161

 

facebook twitter

#제품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