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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Award 디지털 미디어 부문 위너, 웹폰트 서비스 ‘타입스퀘어’

2016-01-21

 

모리사와코리아 웹폰트 서비스 타입스퀘어가 2015&Award 디지털 미디어 부문 위너상을 수상한다. (사진제공: 모리사와코리아)

모리사와코리아 웹폰트 서비스 타입스퀘어가 2015&Award 디지털 미디어 부문 위너상을 수상한다. (사진제공: 모리사와코리아)


 

모리사와코리아(대표이사 모리사와 타케시)의 웹폰트 서비스 ‘타입스퀘어’가 제9회 ‘2015&Award(이하 앤어워드)’에서 위너상(Winner)을 수상하게 됐다. 

 

‘2015&Award’위원회가 매년 디지털미디어 및 디지털AD 출품작들을 평가해 좋은 성과를 낸 기업이나 단체에게 수여하는 앤어워드는 지난 2007년부터 이어온 국내 최대의 디지털미디어 시상식으로 모리사와코리아의 이번 수상은 국내외 폰트관련 회사 중 유일하다.

 

모리사와코리아는 이번 앤어워드 디지털미디어 부문(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위너상(Winner)’ 수상을 통해 웹폰트 서비스 ‘타입스퀘어(TypeSquare; typesquare.com/ko)’의 디자인과 기술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타입스퀘어’는 일명 ‘웹 폰트’라고 불리는 클라우드 웹폰트로, 모리사와코리아가 지난해 7월 출시한 이후 국내외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인터넷 등 웹 페이지에 구현되는 서체를 원래 디자인 그대로 표시하는 것이 가능하고 일반적인 명조체나 고딕체는 물론 디자인 서체 및 장식 서체, UD(유니버셜 디자인) 서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1천여 종 이상의 풍부한 서체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표현을 할 수 있다. 

 

특히 인터넷 시대에 걸맞게 검색력이 탁월하다. 기존에는 타이틀이나 메뉴가 이미지로 되어 있어 검색어를 넣으려면 별도로 태그방식을 이용해야 했는데 클라우드 웹폰트를 적용한 글자는 완전한 텍스트로 인식되기 때문에 번거로운 태그 작업이 필요 없고 글자를 수정할 때도 매번 이미지 자체를 다시 만들어야 했던 불편함 없이 서체명을 텍스트에 지정하는 간편한 방식으로 작업이 가능하다. 

 

자동번역 및 음성 변환 등의 기능도 쉽게 연동돼 정보를 간편하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으며 일본어·중국어 등 다국어 서체를 이용해 웹사이트의 글로벌화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회사 홍보인쇄물이나 지면 광고에서 사용했던 서체를 웹 사이트와 같은 디지털 환경에서도 그대로 표현할 수 있는 ‘타입스퀘어’는 디자인의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브랜드 이미지와 콘셉트를 견고하게 해 기업과 상품의 이미지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모리사와는 100년 가까운 역사를 지닌 세계적인 서체회사이며 1924년 세계 최초로 사진식자기를 개발, 상용화했다. 모리사와코리아는 글로벌 서체회사 주식회사 모리사와(본사 일본)의 한국 현지법인으로 지난 2014년 5월에 설립됐다. 현재 타입스퀘어 이외에도 전 세계적인 폰트 관련 글로벌 웹진 ‘타입센터(type.center/kr)’의 라이선스를 받아 국내 독점 운영하고 있다. 

 

(사)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2015&Award’의 시상식은 21일 저녁 6시부터 9시 30분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알림 2관에서 개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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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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