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미래 콘텐츠산업 이끌 예비 창작자들과의 축제 , ‘2016 크리에이터 런웨이’

2016-02-29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의 ‘2016 크리에이터 런웨이(2016 Creator Runway)’가 오는 3월 3일부터 이틀 간 개최된다. 

 

 

‘2016 크리에이터 런웨이’는 대한민국의 미래 콘텐츠산업을 이끌어나갈 예비 창작자들의 다양한 작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우수 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추진된 창의인재양성사업 프로젝트의 성과물을 발표하는 행사다. 

 

행사명인 ‘2016 크리에이터 런웨이’에는 창작자들에게 도약의 발판을 제공한다는 의미가 담겨있으며 창작자의 쇼케이스 및 투자자와의 피칭이 이뤄지는 ‘C-런웨이’, 전시 작품 감상 및 자유로운 네트워킹이 가능한 ‘C-애프터 살롱’, 다양한 창작물을 볼 수 있는 ‘C-컬렉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창의인재 동반사업, 창의프로젝트 지원 사업, 청년창작 지원 사업을 통해 발굴·육성된 34명의 크리에이터들이 만들어낸 영화, 공연, 웹툰&웹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행사 첫날인 3일에는 개막 행사로 창의인재양성사업 중 하나인 ‘콘텐츠 창의프로젝트’의 지원을 받은 ㈜라이브의 〈거위의 꿈〉이 펼쳐진다. 혼혈 소녀가 가난과 차별을 딛고 가수로 성공하는 주크박스 뮤지컬 〈거위의 꿈〉은 〈투란도트〉, 〈빛골아리랑〉의 유희성 감독이 연출을 맡고, SBS의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에서 폭발적인 가창력을 자랑한 가수 이미셸이 주연을 맡아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어지는 ‘C-런웨이’에서는 2016년 전주국제영화제 상영 예정작인 〈버블패밀리〉의 박영수와 마민지 창작자, 밴드 ‘더 모노톤즈’의 3년간의 성장 과정을 담은 장편 음악 다큐멘터리 〈울트라 젠틀맨〉의 갈재민 창작자, 고향에 홀로 남겨진 시골견의 이야기를 담은 극장용 장편 2D 애니메이션 〈시골개 마루〉의 이은실 창작자, 여성 공감형 대화를 3가지 설정으로 담은 유튜브 콘텐츠 〈Wish Talk〉의 백아람 창작자 등 총 34개 팀이 이틀에 걸쳐 피칭을 진행한다.

 

‘C-애프터 살롱’에서는 전시작품에 대한 투자 평가 및 질의 등록, 인기투표를 할 수 있는 ‘심플로우 시스템’에 대한 소개와 이벤트가 진행된다. 창작물 전시 공간인 ‘C-콜렉션’에서는 JTBC2(현 QTV)에 편성된 4부작 웹드라마 〈앙마다이어리〉, KBS와 편성 협의 중인 〈국민혼령관리국〉을 비롯한 여러 창작물들의 시나리오, 영상물, 창작과정 사진 등이 전시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박경자 cel아카데미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은 예비 창작자들의 우수성을 선보이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문화콘텐츠분야의 ‘빅킬러 콘텐츠’가 탄생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우수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016 크리에이터 런웨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문화창조벤처단지 cel스테이지(지하 1층)와 cel팩토리(9층)에서 진행되며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을 포함한 창작자, 대표기관 및 멘토 등 총 3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facebook twitter

#전시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