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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쳐 | 뉴스

카메라 업계의 컬래버레이션 마케팅

2016-05-25


 

최근 카메라 업계가 이종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제품에 색다른 활력을 불어넣는 움직임을 선보이고 있다. 주방 용품 기업, 여행사, 키즈 카페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을 통해 각 세대별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감성을 적극 공략하고 있는 것. 이종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가 불러오는 시너지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는 최근 카메라 업계 프로모션 트렌드를 살펴본다. 

 

한국후지필름 X 락앤락, ‘피크닉의 품격’

한국후지필름은 피킷 구입 시 할인 혜택과 락앤락 런치 박스를 무료로 증정하는 ‘피크닉의 품격’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30일까지 후지필름몰에서 피킷 핑크, 피킷 화이트, 피킷 플러스 3가지 기종 중 한 가지를 구매하면 7~8%의 할인 혜택과 함께 선착순 200명에 한해 락앤락 미니 3단 피크닉 런치박스(136x126x180mm)를 받을 수 있다.

 

피킷은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 중 원하는 사진을 골라 즉석에서 쉽고 편리하게 프린트할 수 있는 모바일 포토프린터로, 출력된 사진 크기는 신용카드 사이즈(54㎜×86㎜)이며 방수, 지문방지 기능을 갖추고 있어 우수한 화질의 사진을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다. 한 손에 들어오는 슬림한 사이즈와 무게, 내장배터리를 활용한 USB 충전 방식으로 별도 전원연결선 없이 언제 어디서나 사진을 인화할 수 있으며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다양한 사진 보정 및 편집도 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 X 인터파크투어, 소니액션캠 TVC 스크랩 이벤트

소니코리아는 인터파크투어와 함께 6월 5일까지 ‘#소니액션캠 TVC 스크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터파크 투어 홈페이지에서 액션캠 TVC 영상을 감상한 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자신의 SNS 계정으로 스크랩해 필수 해시태그(#소니액션캠, #인터파크투어)와 함께 소니 액션캠으로 담고 싶은 것을 해시태그로 작성하면 이벤트에 응모가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4명에게 소니 액션캠 HDR-AZ1이 경품으로 제공될 예정.

 

초소형의 슈팅형 디자인으로 설계된 소니 액션캠은 머리와 어깨는 물론, 가슴과 백팩 스트랩에도 장착이 가능하며 익스트림 스포츠 외에 자전거나 여행 등의 일상생활에서도 안정적인 영상촬영을 돕는 손떨림 보정 기능을 탑재, 흔들림이 적은 고화질의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별도의 편집 없이 실시간으로 SNS에 공유할 수 있는 ‘하이라이트 무비 메이커’ 기능도 지원한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X 딸기가 좋아, 귀여운 캐릭터의 어린이 전용 카메라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최근 어린이들을 위한 ‘익서스 키즈 카메라 패키지’를 출시했다. 

 

익서스 키즈 카메라 패키지는 ‘익서스 285 HS’ 또는 ‘익서스 175’ 카메라와 애니메이션 <딸기가 좋아>의 캐릭터 ‘딸기’와 ‘수박’ 스티커 중 1종으로 구성, 캐논 이스토어에서 단독 판매된다.

 

카메라 업계 관계자는 “최근 카메라 업계에서는 다양한 유통 브랜드와 함께 제품의 매력을 한 층 업그레이드 시키는 컬래버 마케팅 붐이 일고 있다”며 ”제품 자체의 기능성 보다는 피크닉, 여행, 교육 활동 등 여러 구체적인 사용 상황에서 느낄 수 있는 효용성, 가치 등의 감성적인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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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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