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만나는 가족 융합 전시회 ‘STEAM 체험전’

2016-07-08

 

SBA가 (주)그래피직스, 생각투자(주)와 공동으로 기능성 보드게임, 인터랙티브 체험 전시 등의 전시회인 ‘STEAM 체험전’을 명동에 있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전시실에서 8월 14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사진제공: 서울애니메이션센터)

SBA가 (주)그래피직스, 생각투자(주)와 공동으로 기능성 보드게임, 인터랙티브 체험 전시 등의 전시회인 ‘STEAM 체험전’을 명동에 있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전시실에서 8월 14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사진제공: 서울애니메이션센터)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가 (주)그래피직스, 생각투자(주)와 공동으로 ‘STEAM 체험전’을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오는 8월 14일까지 개최한다. 

 

‘STEAM’은 미국이 90년대부터 과학기술분야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수학, 과학, 공학, 기술 교육을 강화하려는 목적으로 실시한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matics) 교육에 예술 분야(Arts)를 추가, 학생들의 창의성과 감성을 일깨우고자 마련한 교육 정책이다. ‘STEAM 체험전’은 최근 교육계의 큰 이슈로 떠오른 ‘STEAM 교육’(융합인재교육)을 주제로 하는 전시다. 

 

기능성 보드게임, 인터랙티브 체험 전시 등이 한데 어우러지는 새로운 스타일의 가족 융합 전시회로 관람객들은 전시공간에 설치되는 여러 가지 기능성 보드게임의 작동과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STEAM의 구성 요소인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등의 교육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전시는 (주)그래피직스와 생각투자(주)가 개발한 애니메이션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동작인식 등의 인터랙티브 체험 시스템과 기능성 보드게임 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주)그래피직스는 위인 캐릭터카드로 애니메이션증강현실을 활용한 지식 습득 콘텐츠, 엑스레이댄스 등 동작인식 교육 기능성 게임, 얼굴 합성 변신놀이인 디지털 체험 콘텐츠, 과학자들의 업적을 학습하는 과학아카데미 보드게임 등의 체험 아이템을 선보이며 생각투자(주)는 수학 기능성 보드게임, 어린이들이 쉽게 수학에 접근할 수 있도록 사고력을 길러주는 퍼즐게임, 전시, 탁구, 테니스 배드민턴 등 다양한 라켓형 구기 스포츠를 접목시킨 ‘힐릭스 라켓’ 등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를 준비한 (주)그래피직스 홍성욱 대표는 “보는 전시를 벗어나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배우는 전시로 온가족이 보드게임과 인터랙티브 체험을 하면서 화목과 융합을 이루고 아이들은 STEAM 학습 효과를 얻는 멀티 전시로서 재미와 교육과 즐거움이 제공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으며 서울산업진흥원 주형철 대표이사는 “가족이 함께 하는 STEAM 융합 체험 전시가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 어린이의 창의성과 감성을 일깨우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며,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관련 산업발전에 도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는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매주 월요일 휴관.

www.ani.seoul.kr 

 

 

 

facebook twitter

#전시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