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예술인마을 되는 정릉동, ‘2016 정릉예술마을만들기축제’ 22일 개최

2016-10-21

 

2016 정릉예술마을만들기축제 포스터(사진제공: 서울문화재단)

2016 정릉예술마을만들기축제 포스터(사진제공: 서울문화재단)


 

‘2016 정릉예술마을만들기축제’가 오는 22일(토) 오전 10시부터 정릉동 일대에서 개최된다. 

 

‘정릉예술마을만들기축제’는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주철환)이 진행하는 2016 복작복작 예술로 골목길 프로젝트 ‘예술마을만들기’의 일환으로 일상 지역을 예술 공간으로 전환시킬 공연, 전시, 투어 프로그램 등 정릉동의 생활예술을 한 자리에 모은 축제다. 

 

‘예술마을만들기’는 지역 내 주민과 예술가, 문화예술기관 등이 참여하는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 예술을 통해 지역을 활성화시키고 도시재생을 도모하는 사업이며, 서울문화재단과 성북문화재단이 성북구 예술가, 기획자, 활동가들의 네트워크인 ‘공유성북 원탁회의’와 함께 2015년부터 ‘정릉예술마을만들기’를 기획, ‘정릉예술마을만들기축제’를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예술가와 동아리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정릉예술정거장 오다가다’, 다양한 생활예술 동아리 발표,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뮤지컬 등이 펼쳐지는 정릉동의 대표축제 ‘정릉 버들잎축제’, ‘정릉예술마을만들기’의 의미와 과정을 공유하는 좌담회 등이 마련된다. 

 

‘정릉예술정거장 오다가다’는 정릉2동 교통광장에서 열리며 오전 11시부터 정릉 2동 자치회관 발표회를 시작으로 ‘어가행렬’ 퍼포먼스, 시니어 에어로빅, 하모니카, 색소폰, 청소년 밴드 등 다양한 생활예술동아리의 공연과 지역 청년예술단체 슈필렌의 무대 등이 펼쳐진다.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정릉청소년휴카페에서 진행되는 ‘정릉예술마을만들기 좌담회’에서는 ‘정릉예술마을만들기’의 과거·현재·미래에 대한 이야기와 예술로 살기 좋은 마을, 주민과 예술가가 행복한 마을로 만들기 위한 의미와 과정이 공유될 것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성북문화재단 누리집 참조. 

 

성북문화재단 www.sbculture.or.kr

서울문화재단 www.sfac.or.kr

facebook twitter

#전시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