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깨끗하고 아름다운 우리 농촌, 사진으로 담아요 ‘제11회 농촌경관사진 공모전’

2017-06-14

 


 

우리 농촌의 깨끗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사진에 담아 농업과 농촌의 소중한 가치를 모두에게 알리기 위한 제11회 농촌경관사진 공모전이 개최된다.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어촌공사, (사)한국에서가장아름다운마을연합이 개최하는 농촌경관 사진 공모전은 아름답고 매력적인 우리 농촌의 모습을 발굴, 국민에게는 귀농귀촌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심어주고 외국인에게는 우리 농촌의 아름다움을 선보이고자 2007년부터 시작됐다. 

 

올해 11회를 맞이한 공모전의 주제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 가치를 높이다’로 농촌경관에 관심 있는 국내에 거주하는 대한민국 국민과 외국인 모두를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응모분야는 일반 부문, 대학생 부문, 언론 부문으로 나뉘며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하는 ‘깨끗한 농촌’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신뢰받는 농업, 찾아오는 농촌의 희망 메시지를 전하거나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아름다운 농촌 및 행복한 삶의 모습을 표현하면 된다. 

 

작품 심사는 9월 첫째 주와 셋째 주에 주제 부합성, 작품성, 참신성 등을 기준으로 예비 심사와 본 심사가 이루어진다. 대상에는 300만 원의 상금이, 최우수상에는 200만 원, 우수상에는 5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수상작 발표는 10월에 이루어진다. 

 

공모전의 작품 접수는 오는 8월 31일까지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www.raise.go.kr/pcon 

facebook twitter

#전시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