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제30회 서울국제문구·학용·사무용품종합전시회, ‘문구생활산업종합전’

2017-10-10

 

SISOFAIR 2017 포스터(사진제공: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

SISOFAIR 2017 포스터(사진제공: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


 

독일, 일본, 중국, 인도네시아 등 6개국 150개사가 참여, 최신 사무 및 학용품, 판촉·선물용품, 미술·디자인용품, 교육용품, 팬시문구, 디자인, 가방, 생활잡화류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이번 행사에서는 해외 바이어와 국내 유통업자를 상대로 한 수출입 거래상담 및 각종 상품 및 기술정보가 교류되며 빠르게 변화하는 문구업계의 트랜드를 확인할 수 있다.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은 전시활성화를 위해 화방, 완구, 판촉, 선물, 캐릭터, 시계, 가방, 디자인, 생활잡화류 등 ‘문구생활산업종합전’으로 품목을 확대하였으며 ‘우수 중소기업 상생홍보관’을 설치, 문구인 공동브랜드 ‘KMG 한국문구’ 홍보와 문구 관련 영세기업 및 전시회에 참가하지 않는 조합원 제품도 전시한다.

 

조합은 문구인의 화합을 꾀하고, 문구산업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위해 이번 전시에서 다양한 특별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학생체험관 -현장학습체험코너’ 운영을 통해 슈링클스, 디지털캐리커처, 클레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학습프로그램을 실시하고 단체관람학생 전원에게 문구업체가 협찬하는 문구제품을 나누어 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1:1 비즈매칭 상담회’, 동아연필(주)와 공동으로 기획 추진하는 ‘문구유통업 대표 및 문구2세경영자 세미나’ 개최 등 판로확대를 위해 구매기관 및 대형 문구유통업체와의 만남의 장도 마련한다. 

 

특별행사인 SISOFAIR2017 신제품경진대회에서는 가위없이도 손쉬운 커팅이 가능하고 자국이 남지 않는 ‘만능 마스킹테이프’, 천공날과 지렛대 원리를 이용 150매 천공이 가능한 ‘멀티홀 천공기’, 심연기, 터치펜, 연필의 3가지 기능을 하나로 만든 ‘스마트 터치펜슬’, 재점착기능 및 지그재그 사용이 가능한 ‘M포스지’ 등 독창적인 디자인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많은 신제품들을 선보여 최신 문구제품의 정보와 경향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SISOFAIR 2017 홍보관에서는 음악인 초청 축하공연 및 참가업체 신제품 발표회, 신제품경진대회 시상식 및 출품제품전시, 문구산업 홍보 동영상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문구전시회는 10월 10일까지 홈페이지 사전등록 또는 전시회 전문 온라인 앱 ‘캔고루’를 통해 무료입장 할 수 있다. 

 

www.ksic.co.kr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전시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