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와콤, 뛰어난 호환성으로 다양한 디바이스 지원하는 터치펜 ‘뱀부 팁’ 출시

2018-01-29

 

와콤 뱀부 팁(사진제공: 와콤)

와콤 뱀부 팁(사진제공: 와콤)


 

와콤(Wacom)이 뛰어난 호환성으로 다양한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파인팁 스타일러스 뱀부 팁(Bamboo Tip)을 출시했다. 

 

별도의 호환성 문제 및 페어링 없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직관적이고 빠른 디지털 노트 필기 경험을 제공하는 뱀부 팁은 안드로이드 및 iOS 디바이스 모두를 지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아이폰, 아이패드와 같은 디바이스에서 별도의 페어링 과정 없이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수 십 년간 펜과 스타일러스 분야의 와콤 기술력이 축적된 뱀부 팁은 스크린 위에 펜을 인식시켰을 때 보다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도록 '터치 스크린 감지' 기능이 한층 더 향상됐다. 

 

디바이스와 스타일러스 간 페어링 기능이 필요 없기 때문에 디바이스에서 또 다른 디바이스로 이동할 때에도 쉽고 빠르게 스타일러스를 활용할 수 있다. 아이폰에서 필기한 내용을 아이패드에서 스케치하고, 안드로이드 기반 디바이스에서 작업 내용을 확인하는 것 모두가 가능해져 사용자들은 작업 도구를 조정하는 대신 작업물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 

 

뱀부 팁은 우아한 다크블루 색상으로 알루미늄 표면 처리가 된 본체와 튼튼한 클립으로 구성돼 편안한 터치감을 제공하며 내구성이 뛰어나다. 

 

20시간의 배터리 수명과 간편한 충전 기능으로 휴대성을 강화했고 처음 충천 후, 버튼을 눌러 뱀부 팁을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몇 초간 버튼을 누른 후 전원을 끌 수 있다. 펜 성능은 스타일러스 상단에 위치한 스위치를 통해 스타일러스와 디바이스가 통신하는 빈도를 변경해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와콤 컨수머 비즈니스 수석 부사장 마이크 게이(Mike Gay)는 "우리는 일상의 모든 대상이 연결되는 '커넥티트 월드'에서 살고 있으며, 일하거나 아이디어를 구상할 때 다양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 태블릿을 활용하고 있다"며 "솔루션 프로바이더들은 디바이스에서 보다 쉽게 노트 필기 등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선보이고 있으며, Bamboo Tip은 사용자들이 생산성을 높이고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뱀부 팁을 사용할 수 있는 호환 기기 목록은 와콤 홈페이지(www.wacom.com/ko-kr/comp)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2월부터 공식 온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www.wacom.com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제품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